안녕하세요:)
강릉 경포대를 가면 꼭 가야할 맛집이 있어요
강릉 맛집 베스트으로 최근에 SNS상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놀러온 김에!
한 번 먹고 가자 해서 엘바베큐라는 집을 찾아왔어요
주관적인 생각으로 바베큐는 고기의 질도 좋아야하고
그에 맞춰서 굽는 방법이나 양념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과연 강릉 맛집 베스트으로 뜨거운 이 곳은 
저의 까다로운 입맛에 맞을런지 기대를 하고 갔답니다 ㅎㅎ

 

우선 오픈시간이 신기하더라고요
아침에는 영업을 안하시는지 오후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딱 장사를 하십니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니까 날짜 잘 보고 가셔야해요 
오전에는 장사를 안하시니까 점심 때 맞춰서 가면 좋을 것 같네요
경포대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집이라서
찾는 데는 어려움이 없을 거에요
사람들도 많아서 그냥 붐비는 곳 찾으면
이 가게가 나올 거에요
장사시간이 12시부터인 이유는 들어가서 주문하면서 들었어요
새벽 6시부터 6시간~12시간 바베큐를 하기 때문에
점심식사부터 영업을 하시는 거라고 하네요
무려 6시간의 준비과정을 거친 음식을 먹는거라니
정성이 듬뿍 들어가서 맛이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사장님이 성실한 가게일 경우
맛이 없을 수가 없을것같거든요 ㅎㅎ

 

가게를 들어가면
각 종 조리기구들을 벽에 걸어 놓은게 눈에 보여요
아마 저러한 것들을 사용해서 음식을 한다
뭐 그런 의미이지 않을까 싶어요
나머지는 어디에 쓰이는 것들인지 아는데
저 3번째에 있는 거는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정중앙에 화분이 있어요)
가운데에 무럭무럭 커다라게 잘 자란 선인장을 중심으로
식탁과 의자들이 둘러 싸고 있는 인테리어인데요
어디에 앉든 선인장을 볼 수 있어서 특별했어요
외에도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인테리어 분위기가 조금 더 품격있게 느껴졌어요

 

안쪽에도 자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블랙 색상에 소파라고 해야 하나요?
척 봐도 푹신푹신해 보이는 곳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조그마한 소품들이 인테리어의 퀄리티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간간이 걸려져 있는 그림들이
음식사진이 더욱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어요
얼른 먹고 싶다는 욕망을 부추겼답니다 ㅎ

 

테이크아웃도 되는데 
저처럼 여행와서 들리시는 분들은
많이들 싸가지고 간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맛을 본 이상 헤어나올 수가 없었습니다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살았더라면
1주일에 1번씩은 방문했을텐데 말이에요 ㅠ

 

각종 소스들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찍어드시면 되요
물도 일반 가게에 있는 통이 아니라
약간 고급져보이는 병을 쓰시더라구요 ㅎ

 

얼른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진동이 울리면 카운터로 가서 받아오시면 되더라구요~

 

(다양한 종류의 사이드메뉴)
강릉 맛집 베스트인 여기는 주메뉴 뿐만 아니라
사이드메뉴도 종류가 다양해서 고르는 데 
너무 고민을 많이 했어요
코우슬로, 감자샐러드, 맥앤치즈, 베이크드빈, 감자튀김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다 좋아하는 것들이라
한참 동안이나 고민을 했습니다
감자튀김은 사이드메뉴인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많은 양을 주셨어요
어제 수제버거 집에 가서 돈 주고 시켰을 때도
이것보다 적은 양을 줬던 것 같은데
그것에 비교하면 정말 혜자입니다
맛도 패스트푸드점의 짜디짠 것과 달리
소금간을 많이 하지 않아서 바삭바삭하고 적당히 짭조름했어요~

 

빵을 감자샐러드와 같이 먹거나
혹은 토스트처럼 안에 코우슬로나 베이크드빈을 넣어서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먹으면 제일 중요한 걸 많이 못 먹을 수 있으니까
맛있다고 너무 주어 먹으면 안돼요

 

(달달함이 흐른다~)
맥앤치즈는 너무 달달하더라고요
빵에 찍어서 먹어도 좋고
사실 저는 치즈를 워낙 좋아해서
닭갈비나 등갈비나 이런 거 먹을 때도
꼭 치즈랑 같이 해서 먹거든요
그래서 메인이랑 먹어도 나쁘지 않았네요.

 

(드디어 나왔다)
강릉 맛집 베스트 손꼽을 수 있는 이 곳에서는 3종류의 고기 중에서
선택하셔서 맛 볼 수가 있는데요
양지차돌 부위를 사용한 브리스켓이나
돼지목살이 찢어진 상태로 나오는 풀드포크
그리고 돼지갈비로 만든 립인 베이비백립이 있어요
이왕 온거 모든 부위를 먹고 싶어서 다 시켰어요
샐러드랑 곁들여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저는 고기만 먹는 걸 좋아해서
그렇게 먹진 않지만 지인들은 맛있다고 해요

 

(군침이 좔좔)
오직 참나무 장작을 이용해서 한거라는데요
저는 숯불을 사용할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화로라는 말을 쓰지 않고 스모커라는 말을 쓴대요
주문 제작한 스모커라 더욱 맛있게 구울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식 정통 바베큐라 한 번도 맛보지 못했던
특이한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폭립도 한입)
살이 얼마나 부드럽고 연한지
이빨로 살짝 물고 댕기면 
댕기는대로 찢겨져 나오더라고요
질긴 것들은 이빨 사이에 끼고 먹기도 힘든데
먹기 편해서 너무 좋았던것 같아요 ㅎ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연분홍색으로
적당히 익었습니다

 

역시 립은 연해야
먹기 편한 것 같아여~

 

(세상 부드러운 양지차돌)
브리스켓은 무려 18시간이나 스모커에서
익혀서 나온다고 해요
어쩐지 육질이 굉장이 부드럽더라고요

 

이게 풀드포크라는 건데요
이건 더 오랜 시간 익혀서 하는 거래요
자그마치 20시간이나요
꼬박 하루에 가까운 시간을 불로 지져서 그런지
제일 연했어요

 

색깔이 정말 아름다운 거 같아요
양념도 너무 맛있고
잘 베여 있어서 퍽퍽한 곳 없이
어느 곳을 먹어도 맛있었구요 ㅎ

고기들이 하나도 질기지 않고
장시간 하는 만큼 부드러워서
산산조각 찢어졌어요
또 입에서 살살 녹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간만에 제대로된 거 먹은 거 같아서 기쁘네요
강릉 맛집 베스트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손님들도 엄청 많아서 저녁에만 방문해도 
다 팔려서 없을 수가 있다고 하니까
꼭 점심시간에 가는게 좋을 것 같았답니다 ~!

 

-----------------------------

 

엘바베큐

010-3645-4382

강원 강릉시 하남길 33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