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강릉 시내를 돌아다니다가
이쁜 강릉 함박스테이크 맛있는 곳 하나를 발견했어요!

손병욱 베이커리 뒷편에 위치해있는데
레스토랑 외관도 이쁘고 내부도 이쁜듯해
들어가봤는데 밖에서 본 것보다
훨씬 이쁘게 꾸며져 있더라구요!

 

매장 내부는 아기자기한 소품을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고
매장안에 손님도 꽤 있으시더라구요

매장은 총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2층은 예약 손님분들을 위해서
운영이 되어지는 듯 했어요

2층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셔서
2층에서 식사를 하셔도 좋을 듯 해요

 

낮에는 햇볕이 잘 들어서 가게 안이 환하고
저녁에는 따뜻한 조명때문에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으로 변할 것 같았어요

자리도 널찍하니 여러명이서 방문해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했구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보였었는데
날이 좋은 날에는 야외에서 식사가 가능하다면
야외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보였어요

 

저희는 야외말고 내부 창가로
자리를 잡고 앉아서 식사를 즐겼는데
창가에 앉으니 따뜻한 햇살이 들어와
더욱 즐거운 식사를 즐겼네요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다른 손님들은 어떤 음식을 시켜드시나
주변도 둘러보고 검색도 해봤는데
드시는 음식이 모두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창가에는 꽃과 음식사진이 들어있는 액자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었는데
액자안에 있는 스테이크는 더식탁에서
나오는 음식인가 싶었어요

사진을 보니 더욱 배가 고파지고
뭘 먹을까 더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는데
조금만 고민해보겠다고 말씀드린 뒤
친구랑 이 때부터 폭풍검색 시작!

 

주로 세트 메뉴도 많이들 드시고
파스타도 많이 시켜드시더라구요

근데 종류도 워낙 다양하고
파스타도 각양각색의 메뉴가 준비되어있어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는거에요ㅎ

친구랑 저랑 둘 다 선택장애인지라
이거먹을까 저거먹을까만 
한참을 고민했던 것 같아요

 

검색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쉐프님 경력이 화려하시더라구요

캐나다 유학 출신의 쉐프님이신데다가
밴쿠버 한국레스토랑 2년 경력에
베니건스 8년 경력까지 고루 갖추신
실력있으신 분이라고 하셔서
뭘 시켜도 맛있겠다는 기대감이 상승했어요

그래서 친구랑 하나씩 메뉴를 고르고
가위바위보를 해서 정하자고 하고는
다소 유치하지만 메뉴를 정해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메뉴를 선택했네요

 

그렇게 가위바위보로 정해진 메뉴는
스푼피자와 치킨로제파스타로 정해졌구요
나중에 함박스테이크가 진짜 맛있어보여서
하나 더 주문했답니다 ㅎ

콥샐러드도 하나 시켰는데
콥샐러드는 5천원을 추가하면
스테이크 토핑이 가능하니
스테이크 토핑을 원하시는 분들은
토핑추가를 하셔서 드시면 될 듯 해요

둘 다 샐러드를 워낙 좋아해서
샐러드가 있는 곳에 가면 메인메뉴 외에
샐러드를 꼭 추가적으로 하나씩 시키거든요

둘이서 먹기에 메인메뉴 3개는 부담이지만
샐러드는 먹기에 나쁘지 않은 것 같고
일단 칼로리도 덜 걱정하게 되는?
개인적으로 위안을 삼으면서 먹어요ㅎ

 

한참을 기다리신 듯한 직원분께
주문을 마치고 나서
친구와 음식이 나올때까지 수다수다♬

한 반년만에 둘이 만난 것 같은데
정말 이야기 봇따리가 풀려서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미친듯이
그동안의 이야기를 풀어냈던 것 같네요

원래는 계속 같은 동네에 살다가
대학교를 가면서 다른 곳으로 흩어져
그 뒤로는 점점 시간이 잘 안되니
더욱 자주 보지 못해 아쉬운 친구에요

어릴 때는 진짜 매일 보다시피했는데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네요ㅠ

 


친구랑 수다떨다가 물을 따르기 위해
가져다주신 그릇과 물컵을 보았는데
강릉 함박스테이크가 맛있는 더식탁은 
매장 내부뿐만아니라 식기들도 하나같이 깨끗했어요

물기도 하나도 없고
하나하나 설거지 후에 물기제거까지
깔끔하게 해서 손님께 나가는 듯이
물컵도 엄청나게 깨끗했네요

 

메뉴는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메뉴판을 공개해보도록 할게요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피자 등으로
이루어진 더식탁의 메뉴판이에요!

다른 후기들을 보셔도
메뉴판을 너무 잘 찍어두셔서
메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더라구요

각 메뉴 아래에는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셔서
어떠한 음식이 나오는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가늠해볼 수 있었어요

 

파스타는 입맛에 따라 드실 수 있도록
토마토, 로제, 크림, 오일 등으로
각양각색의 파스타를 다 만드시더라구요

오일파스타와 로제파스타를 고민했는데
제가 가위바위보를 이겨서
로제파스타로 결정이 났었구요

다음에 또 방문하러 가게되면
그때는 스파이시 해물 오일 파스타를
먹어보고 오려구요

식후에 무료 커피나 차는 제공하지 않으니
커피나 차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식사를 마치고 다른 곳으로 자리를 옮겨서
커피를 즐겨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도 식사 후에 근처 카페로 이동해
커피를 마시고 헤어졌었어요ㅋ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샐러드, 음료와 함께 메인 메뉴를
즐기고 싶으실 때에는 세트메뉴 선택도 좋아보였어요

리뷰를 찾아봤을 때에도
많은 분들이 세트메뉴를 시켜서
드시기도 하시더라구요

세트메뉴 같은 경우에는
금액을 추가하게 되면 일부 메뉴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었구요

3천원 추가 시 파스타에서 피자로
5천원 추가 시 식탁에서 콥샐러드로
변경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추가하셔서 식사를 하시면 될 듯 해요

 

그렇게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가장 먼저 등장했던 건 식전빵이었어요

근데 이 식전빵 완전 맛있더라구요

함께 나오는 소스가 있는데
쉐프님께서 직접 만드신다고 하시는데
맛이 약간 독특하면서도 빵이랑 잘 어울려서
계속해서 찍어먹었던 것 같아요

 

빵을 치우고 조금 더 자세히 찍을껄
후회하고 있는 식전빵 소스인데
맛이 독특해 어떤 조합이지 하고 궁금해서
나중에 검색을 해봤는데요

어떤 분 말로는 마요네즈랑 시금치를 섞어만든
그런 소스인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왠지 그렇다고 말씀을 하시니
오오 맞아 그랬던 것 같아하고
떠오르는 식전빵 소스네요ㅋ

아마 드셔보시면 다른곳에서는 맛보지 못한
소스 맛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식전빵은 소스에 찍어서 먹는것도
맛이 있었지만 샐러드가 등장하고나서
샐러드와 함께 먹으니 그것도 맛있더라구요

샐러드도 함께 시키신다면
샐러드와 함께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처음에 먹었던 건 스푼피자인데
스푼피자에는 일반 쌀도 들어가지만
보리가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보리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아서
계속해서 숟가락으로 떠서 입으로 직행 ㅎ

엄청 열심히 먹었던 피자에요ㅋ

보통 피자들은 먹고나면 손닦기 바쁜데
이런 떠먹는 피자 같은 경우에는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레스토랑의 필수 반찬인 피클도
쉐프님이 직점 담그시는 건지
아삭아삭하고 시원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샐러드도 느끼함을 잡아주지만
피자와 파스타에는 역시 피클이지요

피클과 함께 먹으니까
느끼함도 전혀 없이 끝까지 맛있게
피자와 파스타를 바닥까지 싹싹 긁어
클리어 할 수 있었네요

 

오일 파스타랑 고민했었던 로제파스타는
닭고기가 엄청 부드러웠던 파스타에요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하셔서
고기가 부드럽다고 하던데
직접 먹어보니 생각했던 부드러움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더라구요

면도 적당히 잘 익어서 맛있었고
소스도 듬뿍 담아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샐러드는 기본말고 콥샐러드를
먹어본 것이 너무 잘먹었다 싶을정도로
재료도 엄청 듬뿍 들어가있고 맛도 있었어요

 

다음에 찾아가도 콥샐러드는 꼭꼭
다시 시켜 먹을라구요ㅋㅋ

배가 불러도 요 샐러드는
남기지 않고 다 먹을 수 있었어요ㅋㅋㅋ
강릉 함박스테이크가 맛있다고 들어서
빨리 나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던 찰나

 

드디어 나오게된 함박스떼이꾸 !!
완전 군침 좔좔 ~ 비쥬얼이며 색감이며
맛이며 부족할게 없었땁니다 >_<

 

기본적으로 올라가있는건 큰 접시 하나에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들어간거같은
샐러드와 맛있는 향이 솔솔 나는 소스가
있어서 군침이 돋더라구요 :D

 

고기 한 점 한점이 진짜 두툼해서
먹음직스러운게 완전 제 취저 :) 뭔가 계란 노른자 중앙을 쏵~ 갈랐을땐
왠지모를 쾌감이 ㅋㅋ.. 느껴졌답니다 :)
강릉 함박스테이크로 괜찮은곳이라는
말을 보고 왔는데, 이 정도면 그 평이 맞는것 같아용 :)

 

고기 한 점 한점이 진짜 두툼해서
먹음직스러운게 완전 제 취저 :)

 

 

배가 불러와서 결국 쪼끔 .. 아주 쬐끔만 !
남기게 되었답니다 :) ..
(사장님 죄송해요 ...)

아무튼 그렇게 맛난 식사 한끼하고 
돌아왔네요 !! 강릉 함박스테이크 맛있는 곳으로
많이많이 소문났으면 바래용 ~
 

-------------------------

 

더 식탁 
033-646-3222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210번길 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