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강릉 여행갔다가 맛있는 막국수집이 있다고해서
바로 고고싱싱싱 했습니다~
저희는 어느 지역을 여행가면 꼭 맛집을 들렀다 오거든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집들이나 가기 전부터
어디가 맛있는지 찾아서 가는 것 같아요..ㅎㅎ
막 너무 유명한 곳 보다는 숨은 맛집 가는 것도 은근 좋아해요.
이번에는 지인 추천으로 경포 맛집 알게 돼서
도착하자마자 숙소에 짐 던져놓고 밥부터 먹으러^^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겠습니까.

 

 

저희는 정말 짐만 던져놓고 경포 맛집 간 것 같아요.
식사시간 겹쳐서 가면 사람이 넘칠 것 같아서
신속하게 출발했습니다.
티비에 나온 적도 있는 맛집이고 유명한 곳인데
지인이 꼭꼭 먹고 오면 후회없을거라해서 갔는데
진짜 후회없고 웨이팅 해서라도 먹을 맛!!
막국수가 원래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가 생각했네요.
헤헤 여태 족발집에서 먹었던 것보다
가격도 훨씬 착하고 맛도 좋아요>3<

 

일단 엄마손막국수는 밑반찬부터 정말
깔끔하게 잘 나와서 좋았어요.
엄청 깔끔하게 잘 나오더라구요.
반찬 종류가 엄청 많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좋았어요:)

 

헤헤 저희는 온김에 뽕을 뽑자면서 경포 맛집 여기에서
막국수 말고 다른 메뉴들도 같이 주문했어요.
메밀전병이랑 수육까지 주문해서 둘이서 배터지게 먹었네요.
1인 1막국수에 수육, 전병 요렇게 먹었어요.
1인 2메뉴 했다고 생각하시묜 됩니당 ㅎㅎㅎ
배불러도 이렇게 많이 시켜도 후회없이
너무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여기 음식 진짜 맛있고 깔끔하고 내 스타일이자나~

 

헤헤 주문하고 기다리니 음식도 생각보다 빨리빨리
나와서 너무 좋았답니다.
막국수면은 100% 순메밀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또 맛집들은 사람이 계속해서 오니까 음식을 미리
만들어놓고 빨리 나오는 경우가 있잖아요.
근데 여기는 주문을 하면 바로 메밀반죽을 하고
음식을 만들어 주셔서 맛 퀄리티가 굳굳~~

 

저는 원래 메밀음식을 막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여기는 진짜 심쿵사였어요ㅠ3ㅠ
메밀반죽들이 툭툭 끊어지는 게 싫어가지고 별로 안 좋아하는데
경포 맛집는 숙성을 어떻게 시킨건지
그 비법으로 메밀을 반죽해서 그런지
끊기고 텁텁한 느낌도 많이 없는데
면빨이 진짜 쫄깃쫄깃 하더라고요.

 

저는 면빨이 쫄깃한 느낌이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고 살았던 1인인데,,,
엄마손막국수에서 면빨의 쫄깃함을 느꼈어요.

 

제가 싫어하는 까끌거리는 느낌도 없고 
가위사용하지 않아도 면빨이 잘 짤려용!!
그리고 제가 음식을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는데도 폭식을 하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데유,,,ㅎㅎㅎ
여기서는 많이 먹어도 소화가 잘 되더라고요.

 

저처럼 소화 잘 안되시는 분들이나
소화하기 어려워하시는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에요.
맛도 좋고 건강하고 ~ 음식 소화도 잘 되고!!
증말 강릉 다녀와서 기억에 남는 음식이 요거에요.

 

그리고 이곳 만의 특별한 점 한가지!!
원래는 지장수를 사용해서 육수를 만드셨는데
현재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고 계신다고 해요.
약수를 6시간에 걸려서 떠오시고
그걸로 육수를 만드는 엄청난 정성을 들이고 있다네요.
이 약수물이 피부병이랑 속병에도 좋다던데
그래서 더 화제가 된 것 같아요 ㅋㅋ
좋은 재료에 맛까지 완벽하니 장사가 잘 될 수 밖에..
모든 음식은 바로 해서 먹는게 맛있고
정성이 들어가야 맛있다는 말
제대로 실감했어요~

 

물이랑 비빔 하나씩 시켰는데 둘다 취향 저격!!
물막국수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고
비빔은 감칠맛 제대로 였어용~~

 

수육도 주문했잖아요!!
요거는 진짜 부드럽고 잡내도 없어요.
포슬포슬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랄까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김치랑 먹어도 맛있고~
막국수에 싸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빔막국수에
고기를 싸서 먹으니까 진짜 맛있더라고요ㅠㅠ

 

무말랭이에 새우젓 살짝 올려서
먹어줘도 끝장나는 수육,,
진짜 두툼한데 엄청 부드러워요.
질기지 않은 이 부드러움 비법이 뭘까요?

 

백김치 깔고 그 위에 고기 얹고
무말랭이 얹여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말랭이가 왜캐 맛있냐ㅠㅠ
양념 최고 진짜 아삭아삭하고
수육이랑 너~~무 잘 어울려요.
세상에 마상에 증말 맛있게 정신없이 먹었어요.

 

삼삼한 물김치와 무말랭이에
막국수도 냠냠냠,,,
진짜 이 집 메인메뉴들만 잘하는 게 아니라
반찬도 하나하나 맛이 좋아서 감탄했어유..
바쁘신데 몇 번이나 리필해서 죄송했네요ㅠ^ㅠ
그래도 너무 친절하게 리필해주심!!

 

제가 메밀전병도 진~~짜 오랜만에 먹은 것 같은데
이것 마저도 그냥 완벽했단 말 밖에 할 수 없네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재료들로 가득 차있어요.
메밀전병은 속에 들어가는 재료랑 간이 중요한데
약간 매콤하면서도 감칠맛나고 촉촉해요.
겉은 바삭해서 진짜 막걸리가 생각나는,,ㅋㅋ
비오는 날 여기 와서 메밀전병에 수육 시켜서
막걸리 한 잔 걸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대낮부터 이거 먹으면서 술 생각한 1인,,,
헤헤 근데 일정이 있어서 술을 못 마셔서 너무 아쉬워요.
여름휴가때는 가서 막걸리까지 고삐를 풀고
먹어버릴 작정입니다...

 

비빔막국수에 수육, 무말랭이, 열무김치
이 조합도 증말 좋았구요.
음식이 맛있으니 어떻게 먹어도 맛이 좋았어요.
히히 어떤 게 젤 꿀조합이었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다 맛있었어요!!
면이 까끌거리지 않는 메밀막국수라니
자주 먹고 싶은데 멀어서 자주 가지 못하는 게 아쉬워요.
가까이 사시는 분들이 부러울 정도네요.

 

배터지게 먹고 나서는 소화시킬겸 경포대로 고고!!
오죽헌 선교장이랑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데
저희는 바다를 보기 위해서 가까운 경포대로 갔어용.
먹고 가서 모래사장 뛰어다니니 소화가 금방 되더라고요.
돌아오는 길에 경포 맛집 또 갈까 했는데
시간이 안 돼서 못갔어요ㅠ3ㅠ
한 번 더 갔으면 좋았으려만 아쉬워 다음에 또 가려구요.
호호 핫한 곳은 이유가 있네요.

 

----------------------------

 

엄마손막국수 
강원도 강릉시 운정길 40 
033-643-833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