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구요.
저는 면종류 음식을 좋아하는데 얇은 면보다
굵고 탄탄한 면을 좋아해서 인지
냉면보다 막국수를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내내
경포 막국수 엄마손막국수를 가요.
저희 엄마도 여기는 건강하고 
맛있다고 좋아하셔
함께 자주가곤 한답니다:)
지인들도 많이 데려갔는데 좋아할 때마다
얼마나 뿌듯한지 아시나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을 
남들과 공유하고 그들이
만족할 때 저는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자주 가는 곳이라 사장님하고도 안면을 튼..ㅋㅋ
음식 맛도 좋지만 가게도 깨끗하고
항상 친절하셔서 더 자주가게 되는 것 같아요.
방송에 나온 적도 있는 경포 막국수는
저외에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족발집에서 먹는거랑은 차원이 달라유.
여름에는 시원한 동치미국물을 면에다가
올려서 먹으면 정말정말 맛있답니다.
더위가 싹 ~~ 씻겨 
내려간다해도 거짓이 아니에요.

 

저희는 자리를 잡고 앉아서 바로 주문했어요.
막국수는 비빔과 물 2가지가 있구요.
저는 갈 때마다 메밀전병도 같이 주문해요.
이집이 또 메밀전병을 그렇게 잘하거든요.
비오는 날에는 막걸리까지 땡기게 만드는 맛!!
어제 먹고 왔는데 오늘 떠올리니
또 생각나고 먹고 싶은 그런맛이네요.

 

저희는 경포 막국수 물이랑 비빔을 주문하고
메밀전병과 수육까지 주문했어요.
원래 뭐든 먹을 때는 제대로 먹어줘야 함.
저는 올 때마다 이렇게 4가지를 시켜요.
혼자 오는 경우는 없기때문이죠잉~
뭘 이렇게 많이 시키냐고 말하는 사람도
먹어보면 이렇게 시켜서 
먹어야하는구나 싶더라구요..ㅋㅋ

 

주문하고 나니 음식들이 하나씩 나옵니다.
밑반찬도 정갈하게 참 잘나오쥬?
여기는 음식이 엄청 빨리나오고 그러지는 않아요.
왜냐면 유명하고 맛있는 집이라 손님이 많다고 해서
음식을 미리 만들어놓고 내어주시진 않거든요.
주문하면 즉시 사장님이 메밀반죽을 시작하시고
음식을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신답니다.
이렇게 정성이 들어가고 
바로바로 만들어주시니까
맛의 수준이 더 높을수밖에 
없는 것이 아닐까요!?

 

국물 맛은 시원함에 한 번 깔끔함에 한 번
깊은 맛에 한 번 반할 수 있답니다..!!
요 국물은 사장님께서 6시간 걸려서 약수물을
직접 떠오셔서 만들고 있어요.
방송 보신 분들은 알 거에요 ㅋㅋㅋㅋ
이 약수가 속병과 피부병에도 
좋아서 화제가 되는 것 같네요.

 

육수를 따로 주시는데 육수를 면 위에
부어서 먹어주면 된답니다.
크 이육수 진짜 더울때먹으면 최고인데요ㅠㅠ
이 맛을 아시는 분이 나타나길 바라요.
대부분 메밀 반죽은 잘 끊어지는데 
엄마손막국수 만의 비법으로 숙성시키고
반죽한 메밀이라서 끊어짐도 적고
식감도 쫄깃해서 좋답니다.

 

순메밀이지만 까끌거리고 그런게 없고
가위사용하지 않아도 면빨이 부드럽게 잘려요.
히히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이 드셔도
소화걱정없이 부담없이 먹기 딱 좋아요.
막국수면은 100% 순메밀이지만
까끌거림이 없다는 게 경포 막국수 맛집의
장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ㅎㅎ!!
아무튼 저는 이집 막국수 먹다가 다른집거
먹으면 확실히 다르구나 느껴지더라구요.

 

수육도 정말 맛이 있답니다.
흐흐 면에 싸서 먹으면 더 꿀맛이죠.
저는 고기는 면에 싸먹는 걸 
좋아해서 꼭 시켜요:)
마치 냉면에 갈비 싸먹는 고런 느낌입니다.

 

주문한 메뉴들이 한 자리에 모였어유.
캬아아아 너무 먹음스럽지 않나요?
열무김치도 진짜 새콤하고 맛있는데
열무김치를 막국수에 올려서 먹어도 맛나요.
비빔에다가 열무 올려서 먹어도 맛있구요.
반찬까지 맛있기 있나요?

 

메밀전병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데
속이 아주 꽉 차 있답니다.
매콤하면서도 자극적인 맛이 좋은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요.
바삭하고 매콤하고 촉촉하고...
진짜 좋은 맛이야ㅠㅠ
비오는 날이면 저는 전보다 
전병이 생각나더라구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ㅋㅋ

 

차아아 이제 사진 촬영끝났으니 먹어봐야쥬.
어제는 엄마랑 같이 다녀왔답니다.
저희는 항상 물과 비빔을 시켜서
같이 나눠먹는 편이에요.
하나만 먹으면 아쉬운 맘이 
크기때문이에요.

 

비빔도 나왔는데 육수를 살짝 넣어서
비벼주면 더 잘비벼진답니다~~
비빔막국수는 양념 아주 중요한거 아시죠?
감칠맛이 제대로 나는 양념입니다.

 

깨도 정말 팍팍 뿌려주시는데요.
저는 평소에 음식에 깨를 
뿌려먹는거 안 좋아하는데
여기는 꼭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고소함까지 더해지거든요.
그 고소한 냄새마저도 너무 좋구요.
쫄깃한 면빨과 양념이 넘 잘어우러짐 ㅜㅜ
여기다 수육한 점 올려서 같이 먹어주면 끝장나요!!

 

저는 과식을 하고 나면 소화가 잘 안되는데
경포 막국수에서는 많이 먹고나도 속이
껄끄럽고 소화가 안 되는 느낌이 없어서 좋아요ㅎㅎ
뭔가 마음 놓고 먹게 된달까요?
역시 면빨이 굵은게 넘 좋음.
얇은것보다 굵은 면빨 최고^^

 

수육도 엄청 촉촉하고 냄새가 안나요.
저는 수육 잡내나면 못먹겠더라구요.
무말랭이랑 백김치랑 올려서 흡..
보기만 해도 군침이 고이고 배가 고파지네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많으니
제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냐구욤 ㅠㅠ
사시사철 가도 질리지 않는 곳.

 

헤헷 저는 요렇게 메밀전병을 싸서
먹는 것도 은근 맛있는 것 같아요.
양념보다는 물막국수에다가 메밀전병
싸서 먹는게 더 맛있습니다.
깔끔한데 매콤함과 짭짤함을 더해주는 맛!!
어떻게 사계절 내내 먹어도 이렇게 맛있고
질리지 않는지 모르겠어요.
이정도면 인생맛집이라고 해도 되겠죠?
배부르게 먹고난 후에는 소화시킬겸
오죽헌 선교장과 경포대에 가도 좋아요.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거든요.
여행오시는 분들은 식사하고 경포대와
오죽헌 선교장에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엄마손막국수 
강원도 강릉시 운정길 40 
033-643-833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