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강릉 여행 갔을때 들렸던 곳이 있어요.
바로 엄마손막국수 인데요.
경포대 점심 뭘로 먹을까 고민하다가
여기가 제일 괜찮아보이길래 한 번 방문해봤어요!
제가 워낙에 입맛이 까다로워서 아무거나 안먹기에
믿고 가셔도  될 거예요.
여기가 다른건 몰라도 유명한 이유가 있어요!
 TV에 방영된 적 있다라는 거예요.
아무래도 티비에 나오면 믿고 갈만 하죠 ㅎㅎ

저도 가족들하고 갔었는데 기대이상이기도하고
맛도 좋고 여러가지 메뉴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었어요~
그리고 일단 고기종류도 다양한거 있죠~ 
 막국수면은 100% 순메밀을 사용하고 있고
그 외에도 맛집이라고 해서 미리 만들어 
놓는게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면 그 즉시 
사장님이 메밀반죽을 하기에
더욱 수준높은 강릉 막국수를 맛볼수 있어요.

일단 맛도 좋고 막국수 또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기분도 좋고 힐링도 하고
뭔가 가볍게 밥 먹기에도 좋았어요~
메밀 반죽은 툭툭 끊어지는데 비해 
잘 숙성시켜 비법으로 반죽한 메밀이라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더라고요.
그렇다보니까 기대이상이기도하고 ,
밑반찬들도 너무너무 좋더라고요.

순메밀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부담스러움이나 까끌거림이 없고
가위가 없이도 부드럽게 잘 잘리더라고요!ㅎㅎ
그래서인지 맛있기도하고 가성비까지 좋아요. 
소화가 어려운 어른들도 부담없이 
편안하게 즐기고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들 좋아하는 여러가지의
메뉴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자체가 유명해서
찾는다면 더 추천드려보고 싶어요.
특히나 여기서 엄마손막국수만의 특별한 
또 한가지 부분은 원래는 지장수였는데 
현재는 사장님이 직접 물을 구해온다고 해요
6시간 걸려서 떠온 약수물로 육수를 
또다시 ~ 만들고 있다고 해요ㅎㅎ 

그런점도 좋았고 일단 음식 자체가 탄탄하고
맛도 좋고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어요~!!
속병, 피부병에도 좋은 약수물로 유명하다고 하던데
그래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거 있죠. 
오죽헌 선교장 경포대와 가깝더라고요

맛있는 음식들이 다양한데요~
동치미막국수,
비빔막국수, 메밀전병, 수육까지
다양하게 나와서 너무 맛있었어요.
막국수도 생각보다 진짜 맛났어요 
진하기도하고 너무 잘 나오더라고요 ㅎㅎ
여기가 왜 강동원에서 유명한지 이해가 갔어요~ 
그리고 일단 부담이 없어서 더 좋은 경포대 점심!!!

사람들이 유명하다고 하는건 역시나 이유가 있는법!!!
정말 맛도 맛인데 깊은 감칠맛이 나타났어요
저희아빠가 늘 하시는 말씀이 음식에는 감칠맛이
있어야 된다고... ㅎㅎ 맞는말이예요

내취향에 맞게 더 넣어서 먹어도되고
이것 저것 서브메뉴도 많아서 좋아하는대로
시켜서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너무나도 맛있어서 좋았고 기분좋은 음식에
기분전환도하고 뭔가 깔끔해서 더 좋더라고요.
설탕,겨자,식초,설탕까지 다양하게 넣어서 먹을수
있고 일단 깔끔한 감칠맛에 반했어요~!

전병도 바깥에는 엄청 바삭하더라고요 ㅎㅎ
안에는 촉촉한게 입안에서 느껴지는
부드러움까지더해져있고 뭔가 같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요즘같이 먹는거 중요한 시기에는 꼭 한번
다녀와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술한잔 하기에도좋고 뭔가 가족이나 커플,
친구들끼리 가기에도 좋은 거 있죠.
동치미자체가 뭔가 고급스럽기도하고 양도
잘 나와서 처음 먹는 분들도 좋아하시는 듯 해요!
가격대도 착한데 이렇게 잘 나오다니...
다음엔 다른 것도 먹어야지!!!! 

강원도를 자주 가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갈때마다 들려야할 것 같아요~!
가족들이나 친구들도 추천한느 곳이라서
누구랑 가더라도 성공할 각이네요 ㅎㅎ

메밀의 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이에요.
저도 막국수를 좋아하는건 아니였는데
여기꺼는 부담 없이 먹게 되었어요~
밑반찬 열무김치와의 조합이 좋더라고요! 
양도 생각보다 많아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곳이였어요.
강릉 갔다가 들린 곳이지만 그래도 100퍼센트
만족하고왔어요 ㅎㅎ 경포대 점심 덕분에 
​행복한 여행이 배로 즐거웠다구~

다같이 찾기도 좋고 그만큼
가성비도 좋아서 여기는 맛있는
식사한번 하러 가기에도 좋을 듯 해요!
저도 먹으면서 너무 만족스러웠고
다른 분들에게도 소개하고 싶었어요.

경포대 점심 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재료나 음식들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맛이며 맛, 가격이며 가격! 뭐하나 빠지는게 없어요~
혹시라도 가보시려고 한다면 가격표 참고하고
가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가격대도 좋고 맛있는 곳이라서 한번 가보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저도 앞으로 자주자주 갈 것 같아요!ㅎㅎ
맛도 맛이지만 퀄이 좋아서 이 근처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기분좋게 한끼 하고 오세요~
저도 다녀오니까 너무 행복한거 있죠!
역시 여행은 음식으로부터 음식으로 끝나나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