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 엄마가 아프시다가
이제 회복하시고 퇴원을 하셔서
같이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노력하는 요즘,,
예전에는 늘 친구들이랑 놀고 
밖에 나가면 집에 늦게 들어가기 일수였는데
나이가 드니 엄마만큼 좋은 친구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거기다 엄마가 아프셔서 병원신세를 지셨는데
그때 진짜 같이 있는 시간을 더 많이 가지고
같이 놀러도 가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러 가야지!
효도해야지라는 생각을 했던것 같네요..

 

그래서 어무니 퇴원하자 마자 강릉여행갔어요.
바다도 보고싶다 하시고 맛있는 것도 먹을겸!!
엄마가 막국수를 좋아하셔가지고
강릉 맛집 아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인지
 미리 서칭해서 갔지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놀러가면
맛있는 거 먼저 먹고 놀아야 하지 않겠어요 ?!

 

저희가 식사시간이 아닐 때 가서
조금 널널해서 좋았어요.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 하는 거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저희는 바로 들어갔어요.
저희가 들어가서 다 먹어갈 때쯤
사람들이 막 밀려오더라구요!!
엄마랑 저랑 시간 잘 맞춰왔따면서 ~~히히
강릉 맛집 아이 함께 오기 좋은 유명한 곳 답게
식사시간 되니 사람이 많이 모이긴 모이더라구요.

 

엄마손막국스는 강릉 맛집 아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티비에도 방영된 적 있는 곳이에요.
막국수면은 100% 순메밀만 사용하는 곳!!
그래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답니다.
저희 어머니가 바깥음식 먹는 걸 별로 안 좋아하시는데
여기는 맛도 깔끔하고 건강한 음식이라면서
엄청 맛있게 드셨어요.
아부지도 말이 많이 없으시고 이게 맛있다
저게 맛있다 표현 안 하는 편인데
이집은 참 깔끔하게 맛이 좋다고 하셨네요 ㅎ

 

메뉴판인데요.
저희는 물하나 비빔하나 수육하나 시켰어요.
맛집이라고 사람이 많이 밀려온다고 해서
면을 미리 뽑아놓고 그런 게 아니라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사장님께서 
메밀반죽을 해서 음식을 내어주신다고 해요.
그래서 맛 퀄리티가 장난 없음요!!
그냥 메밀반죽은 툭툭 끊어지는데
이곳만의 비법으로 반죽을 해서
끊어짐도 없고 면빨이 진짜 쫄깃쫄깃한게 
입에서 감칠맛도 팍팍 났던게 맛이 좋았답니다.

 

지장수, 메밀, 녹두가 어디에 좋은지도
이렇게 가게 벽면에 다 적혀 있어요.
이런거 읽어보는거 좋아하는 st라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음식 나오길 기다림 히히

 

물도 메밀차로 나오더라구요 ㅎㅎ,,
이런 점들도 하나하나 다 맘에 들었어요:)
제 취향도 만족시켰지만
어머니가 더 좋아하셨던 곳!!
앞으로도 이런 좋은 곳 종종 모시고 다녀야겠다고
정말 많이 느꼈던 곳이었네요 ...

 

강릉 맛집 아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것들로 
주문하니 기본 반찬들을
먼저 세팅해주세요.
이것저것 엄청 많은 반찬들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하나하나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고
저희가 주문한 메뉴들이랑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에요.

 

하나같이 어쩜 이리 음식이 맛나게
잘 나오는지,,
음식점 반찬 잘 안 먹는 저도
하나하나 다 맛있게 먹었네요 ^_^

 

백김치도 진짜 존맛,,,
동치미 맛 나는 막국수랑 같이 먹으면
맛도 더 깔끔하고 아삭아삭 한 게
집에 싸오고 싶었을 정도에요ㅋㅋ
막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서 왔는데
다른 것들도 다 맛있짜나?~

 

요요 저희가 주문한 메밀전병도 나왔어요.
저는 전병은 진~~짜 좋아하거든요.
이거는 하나 더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엄마가 과식하면 안 좋다고 말리셔서
하나 더 못 시켰는데 안 먹고온 게 한이 됨..
차라리 하나 포장해서 갈까도 생각했지만
그냥 발걸음을 돌렸네요 ^^..

 

자 먼저 수육을 소개해드릴게요.
고기가 완전 야들야들~
잡내도 전혀 없고 손질도
완전 깔끔하게 나오지 않나요?

 


메밀전병 윤기도는 것좀 보세요.
겉은 바삭하고 안은 재료로
가득 차 있는데 적당히 고소하고
짭짤하니 진짜 맛있어유ㅠ
전병은 속이 중요한 거 아시죠?
근데 진짜 맛있어서 감동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ㅋㅋ

 

전병이 다 거기서 거기지 하시는 분들 있는데
가게마다 안에 들어가는 쏙의 맛이 다릅니다.
그래서 간혹 맛 없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는 너무 맛나고요.
겉은 담백하고 속은 짭쪼롬 하구,,
잡내도 전~혀 안 나요.

 

저희가 주문한 비빔막국수가 나왔어요.
양도 푸짐한데 양념맛이 감칠맛 제대로!!
저희는 수육이랑 메밀전병도 시켜서
국수는 2개만 시켜서 아빠랑 저랑 엄마랑
셋이서 같이 나눠먹었는데 완전 푸짐했던것 같아요 !

 


양도 넉넉하고 양념맛도 최고라
하나씩 먹어보길 너무 잘했다 생각했어요.
동치미도 비빔도 둘 다 맛있었거든요.
순메밀인데도 특유의 까끌거리는 게 전혀 없고
가위로 잘라주지 않아도 부드럽게 잘려요.
제가 소화를 잘 못시키는 성격인데도 불구하고
소화도 잘 되서 부담없이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동치미 막국수는 이렇게 면만 나와요.
그리고 동치미가 따로 나오는데
그거를 그릇에 부어서 먹으면 됩니다!

 

이렇게 살얼음이 동동 떠 있는
동치미를 국자로 퍼서 넣어줍니다!!
히히 첨엔 면만 덩그러니 나와서 뭔가 했는데
이렇게 먹는거였군요,,

 

캬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해지지 않나요?
국물 맛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엄청 깔끔하고 맛있어서 어떻게
이런 맛이 다 나나 신기했어요.
엄마도 이집은 조미료맛이나 이런 게
전혀 느껴지지 않아서 많이 먹어도
거북하지 않다고 하셨답니다 :) 
우리 엄마 입맛 맞추기 어려운데..~

 

호로록 호로록~~
입짧은 아빠도 마지막까지 젓가락을
놓지 않고 드셨어요.
엄마손막국수의 특별한 점은
원래는 지장수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사장님이 약수를 6시간 걸려
직접 떠오시고 그 물로 육수룰 만든다고 해요.
속병이랑 피부병에 좋은 약수물을
쓰고 있어서 더 화제가 되고 있나봐요.
방송에서도 방영돼서 아시려나요?!!

 


이렇게 먹으면 리얼 핵꿀맛...
밥 다먹고 오죽헌 선교장으로 갔어요.
오죽헌 선교장이랑 경포대랑 가까워서
밥 먹고 가면 딱 좋아용,,,!!
오랜만에 부모님이랑 놀러갔는데
강릉 맛집 아이 잘 먹고 그러니 정말이지 너무 완벽했어요 ㅎㅎ
다음에 또 가고싶네요.
제가 족발집에서 먹던 막국수랑은
차원이 다른 맛이었어요.
앞으로 이런 좋은 곳 가족들이랑
많이 다닐려고 합니다 ㅎ

 

---------------------------

 

엄마손막국수 

강원도 강릉시 운정길 40 

033-643-833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