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가족 모임으로 어딜 갈까 하다가, 
간만에 경포대에 놀러가기로 했어요.
경포대 하면 횟집인데.. 
어디로 갈 까 검색하다가 
강릉 횟집 추천 많이 받았던
경포동해횟집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강릉 횟집 추천 다양하게 엄청 많아서 
어디로 가야 할 지 몰랐었는데, 
검색 끝에 찾아낸 곳! 
경포동해횟집은 경포대 초입 첫번째에 있어요.

 

1박 2일 촬영도 했다고 하시네요 ㅎㅎ
아버지가 1박2일 팬이라서 굉장한 플러스 ㅎㅎ
 횟집 앞에는 이렇게 횟감들이 옹기종기 있답니다.
회 말고도 대게, 조개구이, 조개찜도 하시네요.

 

경포동해횟집으로 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
나는 경포대를 바라보며 회를 먹을 수 있어요. 
창가자리에 앉으면 저 나무 사이로 경포대가 보인다는 점!
어머니가 뷰를 중요시하셔서 ㅎㅎㅎ
 "바닷가에 왔으면 바다는 바라보면서 먹어야지!" 
하셔서 여기로 오게 됐는데 결과적으로 
저희는 엄청 만족하고 갔습니다.

 

횟집 내부..지금 보니 물회국수도 먹고 올 걸 그랬네요.
아쉬워라..
강릉 횟집 추천 해주는 곳은 정말 많지만
이렇게 마음에 들었던 곳은 없던거 같아요.

 

매장 들어가면 널찍한 홀 구조에요. 
입식 좌식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저는 가장 좋았어요. 
저는 좌식도 괜찮지만 어머니는 입식을 선호하시거든요.
예전에 다른 횟집 갔다가 좌식이어서 
오래 못 있고 금방 나온 적도 몇번 있었는데 
여기는 선택할 수 있으니까 확실히 편했어요.

저희는 어떤 걸 시킬지 몰라서 스페셜 
셋트로 주문했습니다. 그냥 회만 먹고 나오기는 아쉬우니까요!
경포동해횟집에서는 대게, 회, 조개를 
원하는걸로 하나씩 고르거나 두 개씩 
골라서 셋트로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인원도 많고 다들 신선한 회 먹겠다고 
벼르고 온 사람들이라;;ㅋㅋ 
세 가지 다 나오는 스페셜 셋트로 골랐어요.

횟감 추천 받으면서 사장님과 대화를 했었는데요~ 
확실히 오래 하셔서 그런지 사장님의 
말씀에 전문가 포스가 묻어났어요 ㅋㅋ

횟감을 굉장히 깐깐하게 선별하시는 게 사
장님의 오랜 고집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제철회가 굉장히 신선하다고 해요.

저희 같은 일반 사람은 모르지만, 
사장님은 이제는대충 눈으로만 봐도 
신선한지 신선하지 않은 지가 감별이 가능할 정도라고 하시니..
말 다했죠!! ㅋㅋㅋ사장님이
추천해주시는 대로 믿고 주문했습니다.

 

회 하면 스끼다시죠? 
각종 반찬들 ㅋㅋㅋ스끼다시가 굉장히 
푸짐하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어요.

 

와사비 간장에 풀면서 대기...ㅋㅋㅋ
저 옆에 나온 메밀전병?김치 메밀전병이라고 하나요? 
저것에 완전 꽂혔었어요. ㅋㅋㅋ

 

배고프니까 돈까스도 같이 ㅎㅎㅎ 
원래 이렇게 반찬 나오면 좀 부실하거나 
맛 없거나 하기 마련인데, 여기는 이런 작은 
반찬에도 꽤 신경을 쓰셨더라구요! 반찬들 
다 맛보면서 입맛 잔뜩 돋웠네요 ㅎㅎ

 

이제 드디어 회가 나옵니다 ㅎㅎㅎㅎ 
꽃이 피었네요 피었어!
강릉 횟집 추천 당당하게 해줄 수 있는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회 두께가 보이시나요? 도톰하고 정갈한 회들 ㅎㅎ

 

또 먹고 싶네요..엄청 부드럽고 쫄깃쫄깃했어요!

 

완전 근사하죠? 사장님께 부위 설명 
들으면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완전 근사하죠? 사장님께 부위 설명  
들으면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추가로 나온 회! 딱 봐도 싱싱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와사비 간장에 찍어서 한 점 ㅎㅎ 
강릉 횟집 추천 받았던 다른데 몇 군데도 갔었는데 
이렇게 신선한 횟감은 오랜만인 것 같아요.

 

초고추장에도 찍어서 한 점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와사비 간장이더 좋더라고요. 
회가 신선하니까 조금씩만 찍어 먹어도 
본연의 맛이 느껴졌어요.

 

깻잎에다가도 싸 먹어야죠? 그냥만 먹으면 섭섭하죠~ 
알싸한 깻잎향이랑 회 한 점 와사비간장 
조금 ㅎㅎ 캬~ 먹으면서 찍느라 혼났네요!
저희 집은 두툼하게 썰어낸 회를 좋아하는데, 
여기는 회 한점한점이 엄청 두툼해서 식감이 
엄청 좋았어요. 회는 역시 도톰해서 씹는 맛이 있어야 하잖아요 ㅎㅎ

 

회를 먹는 데 소주가 빠질  순 없으니.. 
모여서 짠! 했어요ㅎㅎ 경포대 보면서 먹으니 
기분도 좋고 술도 술술 들어가고~

 

대게도 추가로 나왔어요. 
이 사이즈 보이시나요? 엄청 실하고 두께도 
두꺼워서 좋더라구요. 보들보들 ㅎㅎ
게딱지 까지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이어서 나온 조개...ㅎㅎㅎ이걸 보고 
소주를 안 시킬 수가 없죠? 조개가 냄비 밑에까지 
실하게 차 있어서 '조개만으로도 배 채울 수 있을 것 같은데?'
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ㅎㅎ
제 동생이 조개 매니아라 ㅎㅎㅎ이거 보더니 
눈을 번쩍 뜨더라구요. 정신없이 조개 살 발라서 먹었네요.

 

전체샷 한 번 찍어줘야죠? ㅎㅎㅎ 
스끼다시부터 회, 조개, 대게까지.. 
스페셜 셋트로 주문해서 먹길 잘한 것 같아요. 
배 엄청 불러서 나오게 되다니..ㅎㅎ
그런데 사진 보니까 또 가서 먹고 싶네요.. 
사람이란 참 ㅋㅋㅋㅋㅋㅋ

 

냄비 조개들 다 엄청 실한 거 보이세요? 
진짜 대박 ㅋㅋㅋ쫄깃쫄깃해서 배 부른 
상태인데도 허겁지겁 먹었어요.

 

 

먹다가 아쉬우면 회 또 한점..ㅎㅎㅎ 
진짜  가족들이 나오면서 "작정하고 온 보람이 있네~"
하더라구요 ㅋㅋ

 

보통 횟집에 대해서는 
문외한이고 그러니까 갔다와도 내가 잘 갔다온 것 맞나? 
싶을 때가 있는데, 경포동해횟집은 좀 달랐어요. 경
포대 초입에서 터줏대감처럼 자리 잡고 있는 덕에
사장님 노하우며 오랜 기간 숙달한 회에 대한 
노하우가 정말 장난아니시더라구요. 
그에 맞게 회도 쫀득하고 찰졌구요.
회 식감이 너무 좋아요 사장님께 이거 
숙성회냐고 물어볼 정도였어요 ㅋㅋㅋ
다음에 경포대 놀러오게되면 또 가보려구요. 
그때는 친구들 데려와서 같이 소주파티를 해야 할 듯..ㅋㅋㅋㅋㅋ
술을 부르는 횟감들이었어요.

먹고 나서 바로 앞에 있는 경포대 쭉 걸으니까 
소화도 되고.. 이 날 가족들에게 엄청 칭찬받았어요 
괜찮은 곳에 잘 데려왔다구요. 또 생각나는 맛!
위치와 정보는 여기에 있어요~

 

경포동해횟집
강원 강릉시 창해로 491
033 644 22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