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정말 사시사철 냉면을 즐겨먹어요.
밥으로도 좋지만 술 안주로도 좋아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아주 즐겨 먹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보니
관련 맛집도 많이 찾아가는데요.
얼마전에는 지인이 엄청 추천해서
강릉 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복사골에 다녀왔어요.
놀러간 김에 겸사겸사 다녀왔답니다.

 

강릉 냉면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추천을 받아서
강릉 옥천동에 있는 복사골로 고고!!
저희는 기차를 타고 갔는데 강릉역에서
가까워사 도착하자 마자 갔어요!!
뚜벅이인데 역이랑 가까우니
더 좋았지 모에요~~하하 ㅎㅎ
식사시간 아니라서 여유롭게 식사했는데
좀 지나니깐 손님 우르르 몰려왔어요.

 

여기는 냉면 말고 고기도 같이 팔아서
와서 고기 드시는 분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냉면만 먹으면 심심할 것 같아서
수육같은거 주문했는데 완전 내스타일~~~

 

주문하고 앉아있으니 밑반찬 세팅해주셨어용
밑반찬도 진짜 깔끔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하나하나 직접 다 만드신다고 해요.
어쩐지 반찬이 맛이 좋더라니 ㅋㅋㅋㅋ
김치도 직접 담그신,,,
정성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맛있을 수 밖에 없어요.

 

강릉 냉면 맛집에서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어요.
지금 사진으로 보니까 또 먹고 싶어서 침고여요ㅠㅠ
고기랑 물냉이랑 비냉이란 나왔습니다.
양도 넘나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이거 다 먹고 나니까 진짜 배터질뻔 ㅋㅋ

 

냉면은 실제 가게 주방 안에서 면을 뽑으시나봐요.
가게 주방안에 면 뽑는 기계가 있더라구요.
캬아아 면빨이 진짜 얇고 부드러워요.
저는 질긴 면은 좀 싫더라구요.
물냉은 가위로 잘게 썰어가지고
술 안주로 먹어도 좋을 것 같은 느낌 !!ㅎㅎ
겨울에는 메밀온면도 인기라던데
겨울에 오면 뜨끈한 온면도 먹어보고 싶어요.

 

옆에 분들은 돼지갈비 드시는데 냄새가 넘 좋아서
우리 메뉴 먹으면서 돼지갈비도 시킬 뻔 ㅜㅜ
다행히 친구가 말려서 안 시켰어요.
돼지갈비는 덧살을 전혀 안쓴다고 해요.
불판에 고기도 안 눌러붙고 수증기가 나오니까
고기가 마지막까지도 촉촉해보이더라구요.
담에 가면 돼지갈비 무조건 먹습니다^^

 

캬 면빨이 부드럽고 탱탱한데다가
국물에 살 얼음 보이시나요?
이 날 좀 더웠는데 이 국물 마시니까
더위가 싹 가실 정도였어요ㅠㅠ
저는 냉면 국물은 시원해야 제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요~
살 얼음 보자마자 소리 지를뻔 ㅋㅋ

 

냉면은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냠냠~
진짜 호로록호로록 계속 먹는데도
양이 엄청 많더라구요ㅠㅠ
육수 맛이 진짜 시원하고 깔끔한데다가
깊어가지고 넘넘 좋았습니다:)

 

캬아아 또 비빔냄면 칭찬을 뺄 수 없죠.
저는 물냉 & 비냉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요..
친구도 둘 다 먹고 싶다고 해서 
종류별로 시켰는데 진짜 굳 초이스였어용 .
물냉도 진~~짜 맛있었지만 
저는 비냉도 너~~무 맛있게 먹었거든요.
리얼 인생 냉면 영접했어요.

 

캬아앙 참깨도 솔솔솔 뿌려주셔가지고
매콤함에 고소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요것도 직접 뽑아낸 면빨이랍니다~~
양념도 낭낭하게 해주시는데
맛이 넘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이 매콤하면서 달달하고 참깨때문에 느껴지는
고소함까지 덩달아 느낄 수 있다는!
오이랑 무채같은것도 넉넉히 넣어주셔서
먹으면서 오독오독 씹는 식감도 넘 좋아요

 

친구는 계란 안 먹어서 저한테 먹으라구 줌!!
원래 냉면 먹기 전에 계란먼저
먹고 시작해줘야 하는 거 아시죠?
노른자는 비냉 양념에 쓱쓱 비벼서
먹어줘도 진짜 맛있어요!!
떡볶이 국물에 계란 노란자 비벼먹는
고런 느낌이랑 비슷해욤 ,,

 

정신없이 쉐킷쉐킷 섞어주는 중ㅎㅎ
저는 원래 냉면 먹을 때 가로로 한 번 세로로 한 번
가위로 자르고 먹어주는데 요거는 한 번만 잘라도 되요.
면 자체가 부드러워서 잘 끊기기 때문에!!
잘 안끊기는 거는 두번 잘라줘야 하그든요.
근데 이거는 한 번 만 잘라줘도 먹기 좋아요.
강릉 냉면 맛집 복사골 증말 최고이시다.

 

크으으 맛깔나는 비쥬얼좀 보세요.
촉촉함까지 느껴지지 않나요.
친구도 여기는 진짜 맛있다고 인정 함 ㅜㅜ
비냉은 같이 시킨 고기랑 같이 먹어줘도 맛나요.
물론 물냉도 고기 면빨에 돌돌싸서 먹어주면 맛있지만요.

 

짜잔 이렇게 먹어주면 킹 왕 짱!!ㅋ
고기도 엄청 촉촉한 거 보이시나요?
완전 부드럽고 촉촉해요ㅠㅠ
수육을 많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여기 고기는 먹자마자 진짜 부드러워서 놀랐어요.
비냉 위에 고기 한 점 올리고
열무김치랑 무말랭이 한 점 올려서 먹어주면 끝장나요.
캬아아 우리집 근처에도 체인점 내줬으면.,,

 

이 조합은 생각 못하셨쥬~?~?
상추위에 고기 한 점 올리고 양념 살짝에
물냉 올려서 쌈싸먹어도 맛있어요 ㅋㅋㅋ
이런 조합은 우찌 생각했냐 하실텐데
저도 어쩌다가 이렇게 먹었는데 늠나 맛있..
진짜 강릉까지가서 뭔 냉면이냐고 한 사람들 다나와~
무조건 가야합니다.
진짜 물냉 국물부터 비냉양념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남은 고기들도 양념에 싹 쓸어서 먹었을 정도.ㅋㅋ
하나도 안 남기고 마치 설거지한 것처러 먹었어요.

 

호호 마무리로는 밀크커피 한 잔^^~
저는 식사하고 나오면서 이런 밀크커피를
꼭꼭 마시면서 나온답니다.
친구가 무슨 아재냐고 하는데
이 달달하고 따뜻한 커피로 마무리 해주는 거 필수에요.

 

쿄쿄 뜨끈한 커피 앉아서 한 잔 마시면서
좀 쉬다가 강릉 냉면 맛집에서 나왔네요.
진짜 맛있게 먹어서 사장님한테 맛있다고 말씀드리고
다음에 또 꼭 온다고 했네요 ㅎㅎㅎㅎㅎ
저 이렇게 음식점가서 극찬까지 하는 사람 아닌데
제가 젤 좋아하는 음식이 이렇게 맛있으니
찬사가 흘러나올 수 밖에 없더라구요.
우리 집 앞에 있었으면 일주일에 몇 번은 갔을 곳,,
멀어서 아쉽지만 후회없이 먹었어요.

 

--------------------------------

 

복사골
강원 강릉시 옥천로19번길 27
033 653 577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