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에 거의 마지막 겨울이네~ 하면서 일출을 볼겸 겸사겸사

강릉을 향해 떠나보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신랑과

함께 결혼 후 , 첫 국내여행으로 강릉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너무 설레더라구요~ 저희가 연애를 짧게

하고 바로 결혼을 하게 되어서 강릉여행은 이번 갔던게 처음 가보는 거였거든요 ㅎㅎ 

완전 기대기대~!



강릉하면 솔직히 바다가 제일 유명하고 알아주잖아요?

그중에서도 경포해변 중앙광장이 제일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특히나 저멀리 보이는 해변 보이시나요?

정말 이루 말할필요도 없이 강릉바다는 끝내주는

풍경이 몸소 보여주는것 같아 너무 예뻤답니다 ㅎ

사랑하는 남편하고 같이와서 그런지 기분도 더더 좋구 ㅎㅎ



따로 신랑이랑 사진도 이렇게 귀엽게 찰칵~!!

남친이 잠깐 화장실을 간사이에 저는 혼자 기다리기

지루해서 셀카도 찍기도 하고 따로 이렇게 

그림자 놀이도 즉흥적으로 하면서 혼자놀기에 집중했네요!

나름 강릉여행중임을 자랑샷을 남기고자 열심히 인증샷을~!

어때요? 저 나름..귀엽지 않나요..+_+



그렇게 강릉구경을 여기저기 하면서 나주에는 이렇게

산책통로까지 있음을 따로 볼수가 있었어요~

여기는 정말 자연그대로 힐링하기 딱! 좋겠구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해주는 공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더라구요~ 나중에는 화장실을 다녀온

신랑을 불러 이렇게 같이 손을 잡고 걸어보게 되었는데요.

나름 분위기도 좋고 소소하니 괜찮다면서 은근 분위기를

잡는게 아니겠습니까? ㅋㅋ 요럴땐 얼마나 귀여운지 >_<



계속 걷기를 반복하다보니깐 어느새 부턴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신랑한테 배가

고프지 않냐고 물어보니깐 출출할 시간이긴 하다면서

뭐먹을까? 하고 폭풍검색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에 저희가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강릉 현지인 맛집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따로 강릉 맛집 리스트중에서도 여기가 순위에도

포함되어있긴 하더라구요~ 완전 신기방기!!




그래서 얼른 순두부 먹으러 가자고 꼬시게 되어 이렇게

도착을 하게 되었답니다~ 따로 이곳은 보시다시피

주차장 시설도 넓직하게 따로 가게앞에 되어져있어서

편안하게 주차를 하고 들어가보시면 될것 같아요~

여긴 보니깐 순두부전골, 두부전골까지도 함께 판매를

하고있는 곳이었어요. 첫인상은 일단 합격 ~!



보시면 아늑하고 넓직한 테이블이 보이는게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할수가 있었는데요. 따로 이렇게 아기전용 의자까지

마련이 되어있음을 한눈에 알수가 있었답니다:)

매장안이 넓고 쾌적하다보니깐 따로 외식을 하기에도

적합하고 괜찮겠더라구요~ 무엇보다 실내 안이 이용하기

딱 좋다보니깐 이용을 할 때 정말 편안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어서 참 좋았어요:) 또한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게

대해주시니깐 기분좋게 서비스를 이용을 할수가 있어서

참 좋았던것 같습니다!



강릉 현지인 맛집에서 볼수가 있었던 메뉴 및 가격표!

보시면 얼큰 순두부저골, 얼큰두부전골, 해물짬뽕순두부

전골, 해물짬뽕두부전골, 순두부백반, 모두부이렇게

메뉴를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보시다시피 정말

하나같이 정갈해보이고 깔끔해보이는 음식들로만

제공하고 있음을 느낄수가 있었어요:)

따로 원산지도 적혀져있어서 믿고 먹어볼수가 있었답니다!

저랑 신랑은 그리하여 어느것을 먹어볼까 고민을 하다가

면사리도 추가적으로 넣을수가 있다는 짬뽕두부전골을

주문을 하여 먹게 되었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깐

다들 요걸 시켜서 먹는것 같긴 하더라구요 . 그렇게 맛있남?



주문을 하면 바로 이렇게 다양한 밑반찬들이 등장하는데요.

따로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이유식을 챙겨오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굳이 여기 반찬을 보니깐 이유식을 따로 만들어서

올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아무래도 짬뽕두부전골은

얼큰한 메뉴라 이유식뗀 아이들이 먹기는 힘들던데

여긴 밑반찬들이 아주 여러가지 정갈하게 나와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을것 같아요! 밑반찬으로만 식사를 해도

괜찮을만큼 종류가 많아서 참 좋았답니다!

따로 보이는 오이무침이랑 김치, 깻잎 등 어묵볶음도

있었는데 정말 맛있고 괜찮더라구요~! 그냥 밥만해서 먹기에도 좋았어요 :)



다들 그시간까지 아무것도 못먹었던 터라 반찬으로

젓가락으로 쉴새없이 움직인것 같아요~ ㅋㅋ남편하고 저 둘다아주 ㅎ

그러고는 얼마지나지 않아 강릉 현지인 맛집에서 저희가

주문을 한 메인메뉴인 짬뽕두부전골이

아주 푸짐한 모습으로 등장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진짜 보글보글 끓고있는 저 비주얼 정말 예사롭지 않나요?

여긴 특이하게도 면사리가 들어가 있던게 그 면사리가

쫄면사리라는것을 알수가 있었답니다 !



저희 테이블로 올 때 이미 냄새에 흠뻑 취했고 반해버렸다능..!!

두부도 워낙에 좋아하는데다가 짬뽕은 또 없어서 못먹는

신랑과 저다보니깐 식성도 어찌나 둘다 똑같은지 ㅠㅠ 

벌써부터 저희 부부는 닮아가나봅니다..ㅋㅋ

일단 국물부터 먼저 한숟가락 떠서 먹어본깐 그맛이 아주

그냥 진하고 칼칼한 국물이 일품이었답니다 ~!



아마도 짬뽕국물을 불맛이나도록 해서 화끈하게 조리를

해서 그런지 몰라도 국물맛이 정말 일반 짬뽕집 저리가라!

이정도였다니깐요? 그 국물맛에 싱싱한 홍합, 쭈꾸미, 새우

등 여러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기에 그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던것 같아요~!! 그런 맛이 또 날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해산물이 들어가서이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냥 일반 된장찌개에도 조개든 꽃게든

바다생물들이 들어가면 맛이 없을수가 없잖아요 보통 !? 넘나 맛있었따는 ㅎㅎ




그리고 전골은 또 끓이면서 먹는게 제맛이라고 할수 있죠!

강릉 현지인 맛집에서 각종 해산물을 듬뿍 퍼서 먹엇는데

신랑도 저도 정말 맛있게 먹어볼수가 있었던것 같아요~

입에 아주 잘 맞았던것 같아요 물론 제 입맛에도 참으로

맛있게 먹방찍을수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먹었는데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기도 한것 같아요 :D



푸짐한 해산물들이 보이시나요? 동해안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안에 들어간 재료들이 비린맛 하나 없이 오히려

무척이나 신선해보임을 느낄수가 있었는데요~

저는 특히나 쭈꾸미가 너무 좋아라 하거든요~

그런데 이게 또 어떻게 보면 비린향이 나서 간혹 

싫어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다는 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여긴 오히려 그런 이상한 냄새가 안나서 참 맛있게

먹었던 시간이었네요 :)



처음에는 여기 쭈꾸미도 비린맛이 나면 어쩌지 하고

한쪽으로 빼놓고 안먹었는데 신랑이 너무 맛있다면서

한먼 먹어보라고 입속에 넣어주더라구요~

그런데 먹길 참 잘한거 있지요? 신선해서였는지 몰라도

야들야들한 식감에 고소한 맛이 아주 좋더라구요!

다른 순두부집들과 다른 메뉴들도 좋았지만 이곳에서

느끼는 더 특이했떤 점은 쫄면사리가 들어가 있어서

더욱더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의 맛을 느낄수가

있었답니당 :D



마침 저는 또 면중에서도 쫄깃한 냉면면이나 쫄면을

가장 좋아라 하기 때문에 얼큰한 국물에 쫄면사리

식감이 너무 좋아서 면 건져먹는 재미가 그렇게 

쏠쏠할수밖에 없었는데요! 완젼 별미였던거에요~^^

덕분에 이렇게 홍합까지 퍼펙트로 끝을 냈었네요 ㅋㅋ



강릉 현지인 맛집까지왔는데 두부를 또 안먹어볼순 없겠죠?

이곳에서는 이렇게 면사리와 함께 두부까지도 알차게

함께 먹어볼수가 있었는데요. 국물과 해산물에 취해

이제서야 먹어보게 되네요~ 어느집에 가서 보아도 이런

보들보들하고 담백한 두부맛을 느낄수 있는 곳은 아마 이곳

뿐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



다시 바다향 가득한 홍합도 쏙쏙 뺏어먹고 쫄깃한

쫄면도 건져서 먹기도하고 불맛 가득한 짬뽕국물에

밥도 슥슥 비벼서 먹다보니깐 금방 배가 불렀어요~

맛도 맛있었지만 푸짐한 양덕에 어른 넷이서 아주 

배가 부르게 먹고왔답니다 ㅎㅎ



따로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나와서 1층에 위치한

순두부젤라또까지 가서 하나씩 사들고 근처 카페로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젤라또하면 이탈리아아니겠어요?

그런데 이날 맛보고 나서 젤라또하면 여기 순두부로

바뀌었어요! 진짜로 순두부맛이 나더라구요~+_+

그것도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그대로 담아있어서 신기할

따름이였던거죠~ 신랑이랑 이날 강릉여행 오길 정말

잘했다면서! 다음번에 또 여기 오자고 손도장까지 

하고 나와보았답니다:)

혹시라도 저희처럼 강릉여행을 앞두고 계신분들은

여기 소나무집 초당순두부집으로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짬뽕두부전골도 맛있었구 젤라또도 넘나 맛있게 잘먹고 왔답니다 ~!


-------------------------


소나무집

033 651 1356

강원 강릉시 초당동 354-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