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미용실을 개업하고 하루하루 
정신없이 보내고 있는 요즘입니다.
어떻게 하루가 지나가는지도 모르고 나름 바쁘게 일하고 있어요.
얼마전 저는 미용실을 오픈하면서 
동해 인테리어라는걸 처음 해봤어요. 
인테리어를 하려고 마음 먹은 순간부터 
업체부터 모든 것이 다 선택의 연속이었어요.
내돈들여서 하는 인테리어인데 좀 더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럽게 하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제가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스타일에 
인테리어가 있던지라 제 스타일이 확고했어요. 
일단 제가 손품팔아 열심히 알아봤지만 
후기들이 하나같이 믿어도 되나 싶었어요.
그래서 주변에 저보다 먼저 개업해서 
예쁜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지인에게 동해인테리어 
도시건축디자인을 추천받았답니다 ~!

 

저희매장은 네모 반듯한 건물이 아니라 
그런지 배치하기가 까다롭다고 하셨어요.
가게 알아볼때는 이게 어려운 조건이라고 
생각못했는데 제가 한 선택이 잘 한것인가 싶었어요.
그래도 도시건축디자인 측에서 실망스럽지 
않은 결과물로 보여주셨었네요 :D

 

미용실 인테리어에서 중요한것중 하나가 바로 
손님과 디자이너가 만나게 되는 공간인데요,
모던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디자인을 제가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씀드렸더니 
블랙&화이트톤의 디자인을 권해주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조명과 자연채광의 적절한 조합으로 
손님들이 머리를 하고나서 바로 보셨을때 
이질감 드는 색감이 아닌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싶었어요.
건물이 직사각형이 아닌 사다리꼴 모양의 
평면이어서 걸리는게 많았는데
그부분을 잘 살려서 손님들이 대기도 하면서 
펌하는 손님들을 위해서 
열을 가하는 작업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주셔서 좋아요.

 

불투명 유리를 사용하셔서 좁은 공간이지만 
머리하는곳과 머리감는곳을 분리해주셨고, 
작지만 알찬 공간으로 만들어주신것 같아 얼마나 감사한지 ㅠㅠ

 

거울앞에 밝은 조명을 설치해서 가게가 
더욱 밝은 느낌이 들었어요.
거울 앞에서 본 사진보다 옆에서 바라보고 
찍은 사진이 더 밝은 느낌이 듭니다.
실제 조명의 밝기는 옆에서 찍힌
사진이라고 보시면되요.

 

카운터와 창고 및 직원들 탕비실입니다.
미용실에서 필요로하는 약품 및 재료들을 보관하고 있어요. 
또한 저를 포함한 가게의 직원들의 공간이기도해요.
탕비실 및 재료창고는 손님들의 동선과 
겹치지 않게 안쪽으로 배치해주셨고, 
제품의 홍보를 위한 작은 장도 공간이 
협소하지 않게 짜 넣어주셨어요.
동해인테리어 도시건축디자인에서는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만들어주셔서 
곳곳에 제품을 넣을수 있어 예전보다 훨씬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할 수 있게된거같아요 ㅎ

 

카운터는 계단을 올라오자마자 손님과 
만날수 있도록 배치해주셔서 편리하면서도 
정감가는 공간이 되었답니다.
또한 카운터에 있는 조명 또한 
직접 골라주셨는데 보면볼수록 마음에 쏙쏙드는 

인레이어였네요 ㅎㅎ

 

계단 옆 공간에 쇼파를 만들어주셔서 
고객님들이 부담없이 앉아 계실 공간이 더 많아져서 참 좋았어요.
이 조명도 처음엔 
올드하지 않을까 혹은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었는데 
이제는 저 조명이 모던한 분위기 내는데 
한몫 보태고 있어 역시 전문가답다 했지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에 천정부분을 
블랙으로 해주셔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모던스타일이라 볼수록 
질리지 않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D

 

고객님들께서 앉으시는 헤어의자는 제가 사실 
다른색상으로 하자고 했었어요. 
저도 머리에만 국한되긴 하지만 나름 
디자이너인데 색감은 나름 뛰어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동해 인테리어 도시건축디자인에서
이번에도 과감하게 저 색상을 선택해주신 덕에
제가 그대로 따랐습니다만, 역시 전문가의 
안목은 시간이 흘러보면 다행이지 싶고 맞는것 같네요.
조명이 매우 밝아보이게 찍혔는데 실제로도 
좀 밝아서 손님들께 머리 해드릴때 
제 시야가 밝아서 작업하기 아주 편리해졌지요.
미용실이 크지 않기 때문에 모든 작업이 
한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지만 
칸막이 하나로 인해 공간이 분리되도록 
해주셔서 공간을 넓게 쓰는것 같아 참 좋아요.

 

고객들께서 대기하시거나 함께 오신 
고객들이 머리하고 있는 다른 고객을 기다리는 곳이예요.
이곳은 건물의 평면 특성상 네모반듯하지 
않기때문에 자칫하면 죽은 공간이 될 뻔했지만
이번에도 도시건축디자인에서 이곳을 대기실로 만들어주셨네요.
또 이곳엔 전창이 나 있어 밝은 곳이라 
조명을 밝게 두질 않았으셨더라구요.
그래서 간접 조명과 자연채광이 어우러지는 
은은한 공간으로 만들어주셔서 고객님들도 편히 
계실수 있어서 괜히 저도 마음이 놓입니다 ㅎ

 

이곳은 고객분들의 머리를 감겨드리는 곳이자 
염색 및 펌 약품을 준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화제 및 염색약을 보관하기 위해
수납장이 많이 필요하기에 
제가 가능한 많은 수납장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드렸었어요.
덕분에 매장내에 수납은 부족하지 않게 되었어요.
저희매장이 블랙&화이트 톤의 인테리어이다보니 
샴푸의자 또한 블랙톤으로 맞춰봤는데 괜찮지요?

 

1층에서 매장으로 들어오는 계단이예요. 
고객님들이 매장으로 들어오시는 
입구이기에 모던하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만들어달라고 요청드렸죠.
또한 거울들을 여러개 배치해서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고객님들이 바꾼 헤어스타일을 들여다 
볼수 있도록 해주셔서 덕분에 저희매장은 
센스있는 미용실이 되었답니다. 

 

저희매장 인테리어를 해보니 이만한 공간에도 
신경써야할 부분이 정말 많았지만,
하나하나 세세하게 챙겨주시는 동해 인테리어 
도시건축디자인 덕분에 
다른것도 준비할게 많았던 저는 그나마 
덜 신경쓰고 힘들지 않게 매장 오픈을 할수 있었어요.
저처럼 매장 오픈을 앞두고 동해 인테리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막막하신 분들에게
도시건축디자인의 마법 같은 
손길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래욧 ~!

 

--------------

 

도시건축디자인
동해점+삼척점
521-3054
강릉유천점
033)645-305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