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관련 직업이라 하면 아마 다들 바리스타를 제일 먼저 떠오를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외에도 다양한 커피 관련 직업들이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바리스타

제일 많이 알고 계시는 직업입니다, 바리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석에서 커피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주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사람이죠.

블렌더는 원두 저마다의 특성을 파악하여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게 원두를 배합하는 직업입니다.

저마다 다른 맛과 향을 가진 원두를 블렌딩 해 더욱 조화롭고 색다른 맛과 향을 만들어냅니다.

로스터는 커피의 고유한 향이 생성되도록 생두를 볶아 원두를 볶는 로스팅 전문가입니다.

로스터의 기술에 따라 커피의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커피에 있어서는 굉장히 중요한 직업입니다.

로스터는 생두의 수확시기, 종자, 조밀도, 수분 함량 등 생두에 대한 전문지식과 숙련된 로스팅 기술이 필요합니다

큐그레이더는 커피 감별사입니다.

커피 원재료인 생두의 품질을 평가하고 등급을 매기며, 커피의 맛과 향을 감별합니다

원산지 별로 구별해내는 커피 전문가로 원산지의 기후와 재배 방식 등을 공부하여

커피 맛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들을 파악하고 공부합니다.




그 외에도 커피 트레이너는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교육자입니다.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일이기에 현장 실무 경험이 풍부하고, 커피에 대한 기본 이론 상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겠죠?



우리가 알고 있는 바리스타 이외에도 커피와 관련된 직업이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커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봤습니다~!

+ Recent posts